(정보) 필리핀 바탄-카비테(Bataan-Cavite) 해상교량 건설
작성일 25-02-21 03: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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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
평화 엔지니어링이 2020년도에 실시설계를
700억원 정도에 수주했습니다
실시설계는 말 그대로 교량건설의 상세도 입니다
바다밑의 지질도 검사해야 하는등 고난이도
입니다
드디어 올해 말에 착공하는데
우리돈으로 3조 7천억원 공사비입니다
아시아개발 은행 차관이니 돈없어
공사 못한다고는 볼 수 없지요
아마도 5년후에는 완공될 것 같습니다
한편, 저는 카비테에서 마닐라베이를 가로 지르는
불라칸 까지 어우르는 해상교량과 함께
환상형 고속도로를 마닐라에 깔아야 한다고 봅니다
수도권제1,2고속도로처럼....
모든 대도시는 환상형(둥근 윈형)고속도로를
가지고 있습니다. 아울러 철도까지..
이래야 마닐라 교통정체나 물류에 도움이 됩니다
경제발전이 더딘 이유도 도로의 부재가 한 몫
합니다
우라나라는 지금 필리핀에 2조 7천억원을
차관대출(거의 이자 없지요)해 주는데.
바클로드 교량건설, 라구나 4차로 건설,
사마르도로개용량개선에 등에 사용하되,
물론 수주는 우리나라겠지요
ㅡㅡㅡ
차관으로 외국회사가 건설해야
공기에 맞춰 공사됩니다..
자기들 돈으로 하면 50%는 바랑가이 등에서
가지고 간다고 누가 얘기했었지요.
공사가 하세월입니다
앙헬레스 마닐라 철도 공사 보세요
수년째 그대로 입니다.
앙헬 공항 가실ㅈ때 보면 철도 공사가
진척이 있나요?
다음은 교량건설의 조감도 입니다
아래는 저의
마닐라 환상형 십자형 고속도로 구상 ㅎ
입니다
지하로 놓든 지상으로 놓든
편도3차로 이상으로요 ㅎ